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안구건조증 해결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져 벌써 겨울 같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날씨도 추운데 건조해지는 날에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을 해결할 방법까지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정의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보다 쉽게 말하면 눈의 윤활제와 같은 눈물이 마르거나 흐르지 않아 눈(안구) 표면이 쉽게 손상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증상

 

안구건조증은 먼저 눈이 건조해 뻑뻑하고 자주 충혈되는 증상이 있다. 또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느껴지고 실 같은 분비물이 생긴다. 바람이 불면 눈이 시리고 눈물이 쏟아지거나 자고 일어난 후 눈꺼풀이 달라붙어 잘 떠지지 않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감을 자주 느끼고 두통까지 느낀다면 안구건조증의 증상 중 하나다.

 

3. 해결방법

 

1. 주변환경을 건조하게 하지 않는것 근무 환경이나 생활환경에 휴대용가습기나 젖은 손수건 등을 두시는게 좋습니다.

 

2. 오랫동안 근거리 작업하는것을 자제하세요. 솔직히 업무하는 동안 중간중간 눈 쉬어주는게 쉽지않지만 이렇게 해줌으로써 눈이 한결 편해집니다.

 

3. 아침에 스팀한 수건 (따뜻한물로 살짝 촉촉한 수건도 좋아요) 을 눈위에 올려 10-15분간 찜질을 해줍니다. 눈물샘중 지방샘의 분비촉진을 도와주는 방법인데, 눈문층중 지방층이 건실하면 쉽게 건조해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