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신장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TOP5

저희 어머니께서도 당뇨합병증으로 신장이 좋지못하셔서 결국은 신장투석을 받고 계십니다.

투석을 받으시는 어머니를 생각하니 마음이 쓰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머니를 위해서 신장에 좋은 음식을 올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도 부모님 건강을 잘 돌봐드리시길 바랍니다.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오랜기간 동안 비뇨기를 치료해주는 성공적인 식품이며 아스파라거스에는 사포닌 아글리코시드와 같은 천연 화합물이 많이 있으며, 이 성분 혈액을 정화하여 이뇨작용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를 오랫동안 섭취해주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며 신장 안에 세포 활동도 활성화시켜 결석에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2. 수박

 

수박은 신장기능이 약해지는 칼슘인데 수박에는 이 칼슘이 소량만 들어있다고 합니다. 수박의 90퍼센트 이상이 알칼리성 물로 되어있어 비뇨기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박은 암모니아를 독성이 없는 요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허나 수박은 당성분이 많기때문에 신장질환의 환자경우는 수박을 조금만 먹도록 해야합니다.

3. 마늘

 

마늘은 암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재료입니다. 알리신이라는 성분때문에 천연 질병퇴치제로도 알려져 있는 성분이며 항진균,항균,항바리어스,항산화 효능이 있는 알리신 성분은 신장질환의 대표적인 고혈압 당뇨병도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합니다.

4. 오이

 

 오이는 엽록소와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으며, 칼로리라 낮아 타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백효과,보습효과 까지있어 피부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줄 수 있으며, 이뇨작용도 있어 신장염, 부종에대 좋은 효과를 가진 채소 입니다.

5. 호박

 

호박은 배설작용이나 이뇨작용을 활발하게하며, 호박안에 들어있는 당분은 소화 흡수율이 높아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들한테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위장기능이 좋지않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며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하여 신장기능에 좋은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생활의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마귀는 왜 생기는 걸까요?  (0) 2020.09.11
신장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TOP5  (0) 2020.06.03
열나고 물집…아이들 ‘손발입병’ 주의  (0) 2020.05.04
오징어에 대해서.....  (0) 2020.04.27
소화기에대해서  (0) 2020.04.23
21대 국회의원 선거  (4)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