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봄에 너무고생하고 있어요 안면홍조 해결책

따뜻한 봄날 한적한곳에 나가서 소풍을 즐겨야하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소풍을 즐기시죠....

그렇지만, 모두들 조금만 참아주세요.... 곧 코로나 썩물러날 것입니다. 오늘은 봄날씨에 고생을 많이하시는 안면홍조를

가지신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을 올립니다.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원인

 

안면홍조는 갑자기 얼굴이 붉어지는 질환으로 모세혈관이 확장하여 발생하는 만성적인 혈관질환이다. 이 질환은 얼굴뿐만 아니라 목,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붉게 변하면서 온몸으로 퍼지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혈관의 수축, 이완 기능이 잘 유지되는 사람이라면 피부가 붉어졌다가도 금세 돌아온다. 하지만,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은 늘어난 혈관이 잘 수축되지 않아 붉어진 얼굴이 원래 상태로 돌아오지 않거나 증상이 더 심해져 만성으로 이어지기도 있다.

인면홍조가 발생하는 원인에는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대부분은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자체도 함께 약해져서 발생한다. 또한 잘못된 식습관, 과로나 스트레스, 정서적 긴장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생활 습관 및 심리적 상태가 지속되면 인체 내부 장기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내부 장기 기능에 이상이 오면 안면홍조와 같은 여러 가지 독소가 발생하고 내부 기혈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2. 해결방법

 

안면홍조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내부 장기와 내부 기혈순환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야 한다. 이는 피부 면역력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을 튼튼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환부에 직접적인 시술을 통해 피부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재생하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안면홍조 치료와 함께 일상생활에서의 관리도 중요하다. 맵고 뜨거운 음식, 음주와 같이 안면홍조를 일으킬 수 있는 상황은 피하고, 운동이나 명상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