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상화폐의 열기!

안녕하세요. 요즘 너도나도 할거없이 주식 열풍이었던 지난 2월 지금은 약간 사그라들고

 

이제는 젊은 세대들이 다시 가상화폐라는 곳으로 열기를 달구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에 대한 정의와 비트코인처럼 기회비용을 할 수있는 코인 3가지를 추천 드릴게요.

 

모든 선택은 본인의 자유입니다. 

 

1. 가상화폐의 정의

 

온라인으로만 거래하는 전자화폐의 하나다. 전자화폐란 금전적 가치를 전자정보로 저장해 사용하는 결제 수단이다. 정보를 담는 방식에 따라 IC 카드형과 네트워크형으로 구분하는데, 그중 네트워크형 전자화폐를 가상화폐(Virtual Currency)라 한다. 실물이 없고 가상환경에서만 통용된다는 의미가 있다. 주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를 일컫는 말로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암호화폐보다 폭넓은 개념이다.

 

2. 가상화폐와 암호화폐의 차이점

 

가상화폐는 실물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다양한 결제수단을 포함한다. 온라인상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결제가 대표적이다. 유럽중앙은행(ECB)은 가상화폐를 ‘민간 개발자가 발행·통제하며 정부 규제가 없는 화폐’로 ‘특정 가상 세계에서 통용되는 전자화폐의 하나’라고 정의했다.1)

암호화폐(Cryptocurrency)란 암호를 사용해 발행·거래하는 가상화폐의 한 종류다. 잘 알려진 암호화폐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이 있다. 발행처가 분명한 다른 가상화폐와 달리 발행 주체가 명확하지 않고 현실에서도 통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그러나 대개 가상화폐라고 하면 암호화폐를 일컫는 경우가 많다.

 

3. 무료채굴 코인(파이코인, Bee코인, 타임스토프)

 

전부 모바일로 채굴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하루에 1번 버튼만 눌러주시면 채굴이 가능합니다.

 

뭐...저는 따로 사용방법 그런거는 올리지않겠습니다. 워낙 자료가 많아서..^^

찾아보시면 금방 따라서 하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