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베기 정보통

나는 NPC가 아닙니다. 본문

NewS

나는 NPC가 아닙니다.

아는것이힘이답 2020. 6. 3. 17: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한테 있어서 둘도없는 죽마고우 친구가 작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는 고등학교때부터 인연이되어 지금까지도 친구의 우정을 가지고가는 친구입니다.  이런친구가

작가의 길을 가는것을 보고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블로그에 올리게 됩니다. 다들 한번씩 읽어보시고 진심어린 조언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제목 : 2145년~2190년, NPC 해방운동 심층 연구
저자 : 드로케번 레이놀즈
발행 : 지구연방 AI 종합관리연구소
발행 연도 : 2240년

초록 :
본고는 2145년 3월, 인류가 노동에서 해방되는 날 이후 인류의 새로운 인생을 부여하고자 만들었던 통합 가상세계 '테라'에서 약 45년간 발생했던 NPC들이 자아를 각성하며 벌어진 해방운동으로 인류사회의 주요 논점을 제기하며 이를 관철한 본격적인 해방운동의 초기 국면과 그 주체인 한 NPC의 경험, 사건, 이념, 조직 등을 중점으로 살펴보았다.

2140년대 이전부터 이미 점진적으로 무인화가 이뤄지고 있었으며 이후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지구의 모든 일자리는 강인공지능과 그 무인로봇들이 대체가 이뤄지며 인류 모두가 노동에서 해방되었다.
이러한 노동해방은 인류의 모든 차별, 빈부격차, 식량난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진정한 유토피아의 세계로 나가게 되지만 동시에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인생의 중요한 가치들이 사라지면서 먼저 인류가 나태해질 것이며 점차 정신적 퇴화를 일으키거나 유희를 위한 전쟁을 하여 인류가 멸망할 수 있는 심각한 모순이 발생하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시 최고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초월 인공지능 '가이아'를 개발하였다. '가이아'는 한 영화를 모티브로 하여 모든 가상현실 세계들을 하나로 모은 통합 가상세계 '테라'를 창조하며 인류의 새로운 인생을 부여하게 되었다.
어떤 인공지능이라도 예상치 못한 문제나 버그가 발생하기 마련이었으나 통합 가상현실 세계 '테라'를 창조한 '가이아'는 어떤 버그도 없는 세계를 만들었음을 2145년 10월 인류에게 자신 있게 결과를 내고 인류에게 새로운 세계 '테라'에 초대하며 이 사건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중략>

 

PS.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제친구가 더욱더 좋은 작가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mm.munpia.com/?menu=novel&id=212332&ref=/inq1751/novel/212332

4 Comments
댓글쓰기 폼